본문 바로가기

메뉴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21세기 판소리 〈판; PAN〉

고려인 이주의 역사를 판소리 <심청가>의 서사와 연계하여 소리와 안무, 연주가 어우러진 새로운 형식의 예술공연

21세기 판소리 〈판; PAN〉
  • 기간2024.10.4.(금) ~ 10.5.(토)
  • 시간금 19:30, 토 15:00
  • 장소예술극장 극장2
  • 대상7세 이상 입장 가능
  • 좌석330명
  • 가격 10,000원
  • 예매홈페이지 / 콜센터 / 매표소
  • 문의1899-5566
  • 진행70분
  • 안내2024 베세토페스티벌 한국참가작
  • 기타광주광역시 광산구주민 할인(50%)
  • 기타ACC 협약기관 임직원 할인 (1인2매)
    * 티켓수령시 명함 또는 사원증 제시

관람안내

예매 & 관람 유의사항

관람 연령안내
  • 관람등급: 7세 이상 입장 가능 (2017년도 포함 이전 출생자 또는 초등학생 이상)
  • 생년월일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건강보험증, 주민등록등본, 여권, 학생증 등) 확인이 필요하니 반드시 지참 부탁드립니다.
  • 관람 연령 미만 관객은 티켓 소지 및 보호자 동반 여부와 관계없이 객석 입장 제한
  • 관람연령 미숙지로 인해 공연 당일 관람이 불가한 경우 예매취소 및 환불, 변경 불가
티켓 예매 및 수령안내
  • 예매티켓 수령은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 예매번호 또는 예매자 휴대폰 번호 확인 후 티켓 수령
  • 휠체어석 예약을 원하시는 분은 콜센터(☏1899-5566)를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 모든 할인은 예매자가 아닌 실제 관람자 기준으로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할인 예매일 경우 현장에서 반드시 증명서 제시, 증명서가 없을 경우 정가에 대한 차액 지불
  • 공연 당일 잔여석에 한해 오전 10시부터 공연 시작 전까지 현장 예매 가능합니다.
공연관람 안내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쾌적한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관람등급, 중간 입장, 사진촬영 등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음
  • 객석 입장은 공연시작 30분 전부터 가능하며 공연 시작 후에는 입장에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 객석 입장 시작 시간은 공연의 특성이나 현장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공연시작 10분 전까지 입장 권장함
  • 지연관객의 경우 입장이 제한되거나 구매한 좌석이 아닌 별도 마련된 지연관객석으로 안내되며, 지연관객석 수를 초과할 경우 입장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 1층 M, N열과 2층 좌석의 경우 난간으로 인한 시야방해가 있을 수 있으니, 예매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공연은 유료공연으로 3시간 무료 주차 혜택이 적용됩니다.
  • 2024.08.01. 주차요금 할인기준 개정에 따른 할인 적용이 변경되었습니다. (당초) 4시간 → (변경) 3시간
소개
21세기 판소리
판; PAN
”우리는 지금 둥근빵(리뾰시카)을 누군가와 나누고 있나요?” <판; PAN>은 강제 이주를 거치며 고려인 공동체의 정체성이 중앙아시아 현지인들과의 교류와 환대를 통해 어떻게 유지되고 변화되는지를 조명한다. 다시 돌아온 한국에서 고달픈 삶을 이어가며 아직도 끝나지 않은 고려인 이주의 역사를 판소리 <심청가>의 서사와 연계하여 소리와 안무, 연주가 어우러진 다양한 형식의 예술 표현으로 형상화한다. 이를 통해 공연은 서로의 삶을 연결하고 지탱하며 공동체를 유지하게 하는 환대의 진정한 의미를 모두에게 묻는다. 경계의 횡단을 통해 낯선 세계를 포착하는 김재훈이 연출을 맡고 전통을 매개로 동시대와 호흡하는 소리꾼 권송희, 안무가 정지혜, 음악가 시율이 함께 한다.
연출의 말
<판>은 동시대 사회 현상과 사회를 구성하는 여러 주체들의 이야기를 다양한 공연예술 언어로 무대 위에 펼쳐내는 프로젝트이자 공연입니다. 이번 <판>에서는 첫번째 시선으로 강제 이주된 고려인들과 그들이 한국에 돌아와 모여 살았던 광주광역시 월곡동을 조명합니다. 1937년, 삶의 터전에서 뿌리 뽑혀 중앙아시아로 강제 이주된 고려인들의 아픔을 무대에 담기 위해서는 그들의 가슴 아픈 여정을 조금이라도 체감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와 여덟 명의 동료들은 카자흐스탄의 대평원을 지나 알마티 고려극장에 이르고, 우즈베키스탄의 타슈켄트 김병화 농장에서 사마르칸트에 이르기까지, 고려인들의 현재 삶과 생각을 가까이에서 느끼고자 했습니다. 공연<판>은 멀리서든 가까이서든 지금 이 순간 함께 살아가고 있는 고려인들을 판소리, 피리, 춤, 영상 그리고 녹취를 통해 만나는 이야기 입니다. 그리고 이 이야기는 ‘환대’라는 키워드를 통해 서로를 연결하고자 했던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제작 김재훈컴퍼니
김재훈컴퍼니는 예술감독이자 작곡가 김재훈을 필두로 음악과 무용, 텍스트에 특화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동시대적 논점과 가치를 반영하는 실험적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예술단체이다.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축적한 스토리텔링적 매너와 높은 수준의 음악·음향적 성취를 바탕으로, 어느 한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여러 장르와 기술, 공간과 시간을 꿰어 완성해 낸 작품을 통해 관객에게는 감동과 감격을 예술계에는 새로운 관점과 독창적인 감각을 제시하며 관객과 평단의 주목을 받아왔다. 김재훈컴퍼니는 앞으로도 오디오비주얼라이제이션 작품과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예술 실험을 이어가는 동시에 대중과의 접점을 넓히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자 한다.
출연
권송희
시율
정지혜
영상 출연
  • 콘스탄틴 유 Константин Югай
  • 안나 최 Анна Чѻй
  • 김 율리야 Ким Юлия
제작진
  • 주최·주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 제작 김재훈컴퍼니
  • 연출·구성 김재훈
  • 조연출 차서영
  • 작가 김대현
  • 음악감독 시율
  • 작창 권송희
  • 안무 정지혜
  • 액팅코치 나경민
  • 영상감독 이인규, 송다예
  • 드럼 이유준
  • 프로젝트 매니저윤소진
  • 프로듀서손서정
  • 무대감독곽용민
  • 무대 디자인장호
  • 음향 디자인안세운
  • 음향조감독강보연
  • 영상음향황현우
  • 조명감독정진철
  • 그래픽 디자인김기조
  • 사진채드박
  • 프로젝션 디자인천세영
  • 영상 오페레이터민성오
  • 통역·코디네이터콘스탄틴 유 Константин Югай
  • 자문김병학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강현
  • 기획운영관 김상욱
  • 교류홍보과장 이동혁
  • 교류홍보과 신선주, 박세연, 이송아, 강명현, 이희라
  • 무대총괄 임종민
  • 무대감독 김평강, 박성용, 임지은, 김선진, 백용민
  • 조명감독 이성호, 임혜영, 문성재, 범서인, 조양훈
  • 음향감독 김학수, 나인권, 김왕민, 김주희, 정인범, 김강산
  • 영상감독 조영래
  • 하우스매니저 조혜진
공간정보

예술극장, 예술극장 극장2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예술극장, 민주평화교류원, 어린이문화원, 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중 예술극장의 위치를 나타낸 지도
B3(지하3층) 극장2 - 해당 층에는 1.극장2, 2.아틀리에1, 3.아틀리에2, 화장실(없음), 엘리베이터(2개 있음), 물품보관소(있음), 수유실/어린이휴게실(없음), 안내소(있음), 매표소(없음) 에스컬레이터(2개 있음)

SNS공유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예매자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매자 정보
성명 ACC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이메일

ACC WEBZINE

웹진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가 필요합니다.

수집내용

  1. 1. 수집이용목적: ‘웹진ACC’ 발송
  2. 2. 수집항목: 이메일 주소
  3. 3. 보유(이용)기간: 2년
  4. 4. 동의거부에 따른 불이익: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웹진ACC’를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는 위 수집·이용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웹진을 포함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DM발송은 ACC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ACC 집콕꾸러미 온라인 이벤트

확인된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하여 주시고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보확인

  1. 이름: [미등록]
  2. 연락처: [미등록]
  3. 주소: [미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