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FAQ

전당 일반

  • Q전당을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전당 내·외부 이용시간은 아래와 같이 운영됩니다.

    • - 내부시설 : 10:00~18:00까지 상설 운영
    • - 외부시설 : 06:00∼22:00
    • - 휴관일 : 매주 월요일, 1월 1일 (단, 월요일이 공휴일일 때에는 공휴일 다음의 첫 번째 평일이 휴관일입니다)

    ※ 공연, 전시, 행사, 교육 등 전당일정에 따라 개관시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Q전당 입장료는 어떻게 되나요?

    A

    콘텐츠(전시, 공연, 교육 등) 특성에 따라 무료와 유료로 나뉘며, 세부적인 입장료 확인 및 할인안내는 [ACC안내-이용안내-개관시간/입장료]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

  • Q전당 이용 연령 제한이 있나요?

    A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보호를 위해) 7세 미만의 유아는 보호자와 동반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콘텐츠 특성에 따라 제한되는 연령은 상이할 수 있으니 콘텐츠 사전예약 시 대상연령을 확인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Q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외부공개 자료를 받고 싶어요.

    A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의 교류협력, 연계, 각종 자료 공유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상단메뉴의 [ACC소식-참여마당]를 이용하시고, 관람안내 등 기타 단순문의는 콜센터(1899-5566)로 문의바랍니다. 바로가기 +

  • Q전당 내부 공간을 대여하고 싶어요.

    A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정기 및 수시대관 일정에 따라 대관을 하고 있으며, 대관 공고 및 절차는 [ACC안내-대관안내-대관공고-대관절차]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

    • - (회의실, 전시장, 아시아문화광장) 062-601-4057, kijh9715@korea.kr
    • - (극장) 062-601-4910
    • - (어린이극장, 다목적홀) 062-601-4745, htjoy6@accf.or.kr

공연전시정보 및 자료

  • Q최근 공연/전시 정보를 알고 싶어요.

    A

    홈페이지 상단 메뉴의 [ACC서비스-공연-공연일정]이나 [ACC서비스-전시-전시일정]으로 이동하시면 최근 공연/전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우측 퀵메뉴의 [전체일정] 페이지에서 월간, 일간, 주간 별 공연/전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Q지나간 공연/전시 정보를 알고 싶어요.

    A

    홈페이지 상단 메뉴의 [ACC서비스-공연-공연일정]이나 [ACC서비스-전시-전시일정]으로 이동하시면 지난 공연/전시 메뉴를 클릭하시면 지난 공연/전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우측 퀵메뉴의 [전체일정] 페이지에서 월간, 일간, 주간 별 지나간 공연/전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QE-mail로 공연/전시 정보를 받아보고 싶어요.

    A

    홈페이지 오른쪽 위의 [로그인]을 클릭하시어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회원으로 가입하시고 이메일 수신동의(회원일 경우 회원정보 수정에서 이메일 수신동의 체크)를 하시면 최신 공연/전시 정보를 E-mail로 한 달에 한번 이상 전당 일정에 따라 비정기적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Q아시아문화와 관련한 영상자료를 구하고 싶어요.

    A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아시아문화박물관 아카이브(archive.acc.go.kr)가 있습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아시아 각국 문화예술 자료를 보유하고 있으며 열람 및 자료 검색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별도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연구조사과(062-601-4535)

  • Q아시아문화와 관련된 자료를 기증하고 싶어요.

    A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영구보존과 활용할만한 가치가 있는 아시아 문화와 예술관련 자료를 기증을 받고 있습니다. 기증해주신 자료는 영구 보존되며, 연구와 교육, 콘텐츠 개발 등 공공의 목적으로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기증 대장 자료 및 기증 절차는 [아시아문화박물관 아카이브-아카이브 소개-기증안내]를 통해 세부적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
    문의: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연구조사과(062-601-4532)

교통주차 및 편의시설

  • Q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A

    광주지하철 1호선(문화전당역 5번, 6번 출구) 또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행 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상단 메뉴의 [ACC안내-이용안내-오시는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Q주차는 어떻게 할 수 있는지 궁금해요.

    A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는 전당 북측 예술극장 방면에 위치한 주차장A와 어린이문화원 방면에 위치한 주차장B가 있으며, 중·대형버스를 위한 하늘마당 방면 부설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용 요금은 유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유료콘텐츠(전시 포함) 이용고객과 일정금액 이상의 전당 내부 식음료시설 이용고객 등에게 감면혜택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상단 메뉴의 [ACC안내-이용안내-오시는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Q대형버스 주차시설이 있나요?

    A

    12인승 이상 중·대형버스를 주차할 수 있는 하늘마당 방면에 부설주차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단체 방문 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 Q국립아시아문화전당 편의시설과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아시아문화광장을 중심으로 편의점, 카페, 문화상품점이 위치해 있습니다. 복합문화·편의시설별 자세한 사항은 상단 메뉴의 [ACC안내-이용안내-복합문화·편의시설 안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

예매 및 좌석

  • Q전화로 예매를 하고 싶어요.

    A

    전당 콜센터(1899-5566) 통해 전화 예매가 가능하며 티켓 예매시간은 09:00~17:00입니다. 단 행사 성격에 따라서 전화 예매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 Q인터넷으로 예매를 하고 싶습니다.

    A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홈페이지의 각 공연/전시 상세페이지에서 [예매하기]를 클릭하여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공연 및 행사에 따라 타 예매처 예매가 가능합니다.

  • Q예매한 좌석위치가 궁금합니다.

    A

    회원은 홈페이지 로그인하여 [마이페이지>예매조회]를 통해 알 수 있고, 비회원은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로그인 클릭한 후 하단의 [비회원 일반예매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Q좌석등급을 알고 싶습니다.

    A

    행사별로 좌석등급 및 입장료가 다르며, 비지정석인 경우는 무등급으로 운영되기도 합니다.

  • Q좌석 및 일자변경을 하고 싶습니다.

    A

    사전예매 된 티켓의 좌석 및 일자변경은 취소 후 재 예매를 하셔야합니다. 행사일 포함하여 10일 전까지는 취소수수료 없이 교환이 가능하지만 취소 일자에 따라 환불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온라인 예매 및 취소기한은 관람일 전날 17시까지입니다.사전예매한 티켓의 좌석 및 일자변경은 취소 후 예매를 해야 합니다.(일괄 취소 후 재예매). 행사일 포함하여 10일 전까지는 취소수수료 없이 교환이 가능하지만 취소 일자에 따라 환불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온라인 예매 및 취소기한은 관람일 전날 17시까지입니다.

  • Q예매한 티켓을 환불하고 싶습니다.

    A

    관람일 포함 10일전까지는 취소수수료 없이 환불이 가능하며, 관람일로부터 9일~1일전 17시까지는 10% 환불수수료 공제 후 환불이 가능합니다. 관람일 당일에는 관람시간 전까지 90% 환불수수료 공제 후 환불이 가능합니다. (공연 및 행사 시작 후 환불 불가)

  • Q어린이 공연에 관람연령 제한은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A

    A 난이도나 연출의도에 따라 관람 가능한 나이가 있으며, 작품마다 다르므로 홈페이지의 공연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매표소에서 티켓을 받을 때 또는 입장할 때 나이 관련 증명서를 확인하고 있으므로(의료보험증, 주민등록등본 등) 해당 나이의 증명이 어려울 경우 관람이 제한됩니다. 관람제한 연령을 미리 확인하지 않으셨을 경우 당일환불은 불가합니다.

ACC투어 &전시해설

  • Q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견학하고 싶습니다. 해설사 프로그램이 있나요?

    A

    전문 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전당 전반에 대해 둘러보는 프로그램인 'ACC투어' 와 전당 내 전시 콘텐츠에 대한 설명을 들으실 수 있는 '전시해설(문화창조원, 문화정보원)'이 있습니다.

  • Q서비스 이용 시 요금이 따로 있나요?

    A

    ACC투어와 전시해설 모두 해설 서비스 자체는 무료입니다. 그러나 전시의 경우 유/무료 전시 입장권 구매는 별도입니다.

  • Q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ACC투어와 전시해설 모두 온라인 또는 현장접수를 통해 가능합니다.
    10인 이상 30인 이하의 단체는 반드시 온라인 접수를 해주셔야 하지만, 10인 미만의 개인 또는 소그룹일 경우 별도의 온라인 예약 없이 ACC투어는 방문자센터로, 전시해설은 문화창조원과 문화정보원 안내데스크 앞으로 오시면 됩니다. 바로가기 +

  • Q 20~ 30인이 넘는 대규모 단체 관람객일 경우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A

    ACC투어(20명)와 전시해설(30명) 모두 온라인 또는 현장접수를 통해 가능합니다.
    10인 이상 30인 이하의 단체는 반드시 온라인 접수를 해주셔야 하지만, 10인 미만의 개인 또는 소그룹일 경우 별도의 온라인 예약 없이 ACC투어는 방문자센터로, 전시해설은 문화창조원과 문화정보원 안내데스크 앞으로 오시면 됩니다. 바로가기 +

  • Q ACC투어 또는 전시해설 신청을 취소 혹은 수정하고 싶어요.

    A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의 [마이페이지 > 예약/신청내용] 에서 수정 및 취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시설

  • Q처음 와서 안내를 받고 싶은데 안내데스크는 어디에 있나요?

    A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민주평화교류원을 제외한 나머지 시설이 전부 지하로 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실외에 위치한 안내데스크는 아시아문화광장에 있는 방문자센터와 상상마당에 있는 광주·전남종합관광안내소가 있 있으며, 실내 예술극장, 문화창조원, 문화정보원, 어린이문화원 각 시설 출입구에 안내데스크가 위치해 있어 전당 통합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세부사항은 [ACC안내-고객지원시설]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

  • Q물품보관소는 무료인가요?

    A

    무료입니다. 각 원에 특성에 맞게 무인물품보관소와 유인 물품보관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

  • Q전동휠체어를 타고 왔는데, 충전소가 있나요?

    A

    전당 실내 문화정보원과 문화창조원 안내데스크, 아시아문화광장에 위치한 방문자센터에 가시면 무료로 충전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 Q유모차 및 휠체어 대여가 가능한가요?

    A

    고객 편의를 위해 유모차 및 휠체어 대여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대여 시 신분증 보관 후 대여가 가능합니다.

  • Q의무실 위치 및 운영시간이 궁금합니다.

    A

    의무실은 아시아문화광장에 있는 방문자센터 내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재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합니다.
    다만 공연, 전시, 행사, 교육 등 전당일정에 따라 운영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세부사항은 [ACC안내-고객지원시설]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

  • Q의무실의 역할이 궁금합니다.

    A

    전당 내에서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 또는 응급사고에 대한 1차 치료 뿐 아니라, 관람도중 편안하게 안정을 취해야 할 상황이 발생할 경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입니다.

  • Q물건을 잃어버렸는데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A

    전당 내 발생하는 유실물은 통합적으로 관리되어 일정기간 이후 경찰청으로 이관되고 있습니다. [ACC소식- 유실물안내-경찰청 유실물 통합 포털] 로 확인이 가능하며, 확인 시 담당자 연락 후 해당 유실물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담당자 : 고객지원팀 062-601-4922

채용 및 자원봉사

  • Q채용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A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 후 [ACC소식-채용공고]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

  • Q자원봉사를 하고 싶습니다.

    A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시민과 함께하는 전당을 위한 자원봉사제도를 운영해왔습니다. 금년은 학점 연계 및 대학 협력 사업으로 봉사자를 모집·교육·운영하고 있습니다.

기타

  • Q국립아시아문화전당 실내·외에서 촬영을 하고 싶습니다.

    A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홍보목적에 의한 사진촬영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다만, 저작물의 공정한 이용에 반하여 사진촬영, 녹음, 녹화 등을 하거나 다른 관람객의 관람환경을 현저히 저해하였을 경우에는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 Q안개분수 운영시간을 알고 싶어요.

    A

    안개분수는 아시아문화광장(내부), 상상마당(외부)에서 운영하며, 주로 하절기에 운영이 됩니다. 기상 및 행사에 따라 운영시간은 변동이 있으니 [ACC소식- 전체소식] 공지를 확인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

  • Q관람 중 갑자기 비나 눈이 내립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주차장으로 가야하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는 방문자센터, 아시아문화박물관, 문화창조원, 예술극장, 어린이문화원 안내데스크에서 우산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갑작스런 비나 눈에 당황하지 마시고 대여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용 후에는 다음 고객을 위해 꼭 반납해 주세요.

SNS공유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예매자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매자 정보
성명 ACC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이메일

ACC WEBZINE

웹진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가 필요합니다.

수집내용

  1. 1. 수집이용목적: ‘웹진ACC’ 발송
  2. 2. 수집항목: 이메일 주소
  3. 3. 보유(이용)기간: 2년
  4. 4. 동의거부에 따른 불이익: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웹진ACC’를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는 위 수집·이용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웹진을 포함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DM발송은 ACC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ACC 집콕꾸러미 온라인 이벤트

확인된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하여 주시고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보확인

  1. 이름: [미등록]
  2. 연락처: [미등록]
  3. 주소: [미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