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ACC 국제협력공연〈솔직히 〉
(한국 고블린파티 x 일본 케다고로)
'죽어서 솔직해져보자. 죽음, 그 이후와 이전, 사후세계와 전생'에 관한 이야기
- 기간2025.1.24.(금) - 1.25.(토)
- 시간금 19:30, 토 14:00
- 장소예술극장 극장1
- 대상10세 이상 입장 가능
- 좌석260석
- 가격 전석 20,000원
- 예매홈페이지 / 콜센터 / 매표소
- 문의1899-5566
- 진행60분
갤러리
관람안내
예매 & 관람 유의사항
- 관람등급: 10세 이상 입장 가능
- 생년월일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건강보험증, 주민등록등본, 여권, 학생증 등) 확인이 필요하니 반드시 지참 부탁드립니다.
- ※ 관람 연령 미만 관객은 티켓 소지 및 보호자 동반 여부와 관계없이 객석 입장 제한
- ※ 관람연령 미숙지로 인해 공연 당일 관람이 불가한 경우 예매취소 및 환불, 변경 불가
- 예매티켓 수령은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 ※ 예매번호 또는 예매자 휴대폰 번호 확인 후 티켓 수령
- 휠체어석 예약을 원하시는 분은 콜센터(☏1899-5566)를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 모든 할인은 예매자가 아닌 실제 관람자 기준으로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할인 예매일 경우 현장에서 반드시 증명서 제시, 증명서가 없을 경우 정가에 대한 차액 지불
- 공연 당일 잔여석에 한해 오전 10시부터 공연 시작 전까지 현장 예매 가능합니다.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쾌적한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관람등급, 중간 입장, 사진촬영 등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 객석 입장은 공연시작 30분 전부터 가능하며 공연 시작 후에는 입장에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 ※ 객석 입장 시작 시간은 공연의 특성이나 현장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공연시작 10분 전까지 입장 권장함
- ※ 공연 시작 후에는 입장이 제한되고, 구매한 좌석이 아닌 별도 마련된 지연관객석으로 안내되며, 지연관객석 수를 초과할 경우 입장이 불가할 수 있음
- ※ 공연 도중 퇴장할 경우 재입장이 불가할 수 있음
- 티켓 예매 및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으며, 이로 인한 예매 티켓의 환불/취소/변경은 불가하오니,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공연은 유료공연으로 3시간 무료 주차 혜택이 적용됩니다.
- ※ 2024.08.01. 주차요금 할인기준 개정에 따른 할인 적용이 변경되었습니다. (당초) 4시간 → (변경) 3시간
소개
단순하지만 비상한 소재로 재미있게 작품을 풀어내는 한국의 고블린파티와 참신한 발상을 날 것의 움직임으로 표현하는 일본의 케다고로의 만남
이승에서의 가식이 저승에서의 솔직함으로,
저승에서의 가식이 이승에서의 솔직함으로
변모하는 과정을 통해 삶과 죽음의 경계를 관객에게 질문을 던집니다.
여기가 이승인지 저승인지 알 수 없는 현실과 비현실의 공간 속에서
우리는 잠시나마 일본의 UKIYO ("떠도는 세계") 개념 속으로 빠져들게 됩니다.
"가식을 묻고 솔직을 묻다“
이승의 가식은 저승의 솔직
저승의 가식은 이승의 솔직
여기는 이승? 저승? 아마도 *UKIYO
- *UKIYO
- 일본 에도 시대, 서구 유럽에까지 대 유행하였던 일본의 회화양식인 우키요에(浮世絵)로 잘 알려진 예술 용어로 그보다 앞선 시대까지는 일반적으로 '근심스러운 세상(憂世)'이라는 뜻으로 쓰였다. 일본 중세 이전의 염세적인 인생관에 따르면, 서방 정토에서 성불할 수 있는 내세와는 달리 현세는 꺼리고 멀리해야 할 근심스럽고 걱정스러운 세상으로 여겨졌다. 이것이 근세에 이르러 '잠시 동안만 머물 현세라면 조금 들뜬 기분으로 마음 편히 살자'라는 사고 방식으로 바뀌면서 '우키요(憂世)'는 보다 긍정적인 뉘앙스의 '우키요(浮世)'라는 말로 바뀌게 되었다. 그리고 현재의 세태와 풍속을 긍정적으로 평가하여 '현재 양식' 또는 '당세풍(當世風)'이라는 의미도 겸하게 되었다.
출연진 및 제작진
-
안무 지경민
- 2024 FMK international Dance Festival < DNA >
- 2024 중남미 3개국(우르과이, 아르헨티나, 브라질) 투어 <옛날옛적에>
- 2023 국립무용단 국립극장 해오름 <산조>
- 2022 국립현대무용단 < HIP合 > 中 “파도“
- 2020 서울문화재단 예술창작지원 선정작 <놀이터>
- 2020 프랑스문화원 초청공연 <옛날옛적에>
- 2019 경기도립무용단 기획공연 공전 中 <오물놀이>
- 2016 불가리아 ONE DANCE WEEK <낯가림>, <혼구녕>
- 2015 서울국제공연예술제(SPAF) 국내초청작 <아이고>
-
안무 임진호
- 2024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세일>
- 2024 브루나이수교40주년 주브루나이 대한민국 대사관 <동네북>
- 2023 아르코 소극장 <현대에만 가능한 다소 발레스러운 한국의 춤>
- 2022 예술경영지원센터 유통협력 사업 무용동화 <공주전>
- 2021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고물X고블린파티 <꼭두각시>
- 2020 서울문화재단 예술창작지원 선정작 <놀이터> 안무
- 2020 프랑스문화원 초청공연 <옛날옛적에>
- 2017 서울문화재단 유망예술지원사업 DOT 선정작 <구제>
- 2015 서울아트마켓(PAMS) 선정작 <혼구녕> 안무
-
안무 Reisa Shimojima
- 2024 국립현대무용단 가나가와예술극장(일본) < Shut Up, Womb >
- 2023 Ulster University, Magee Campus(북아일랜드) < 5 Imperfect beauties >
- 2023 :Jeju Culture and Arts Center(한국) < Shut Up, Womb >
- 2022 국립현대무용단 위탁작품 < Shut up, Womb >
- 2021 Kyoto Choreography Award < Because Kazcause >
- 2019 후쿠오카 댄스 프린지 페스티벌 < Sky >
- 2017 요코하마 댄스 컬렉션 < Monkey in a Diape >
- 2016 요코하마 댄스 컬렉션 < Wazze >
- 2014 케다고로 프로듀스 공연 < Human Mountain >
안무 (공동연출) | 지경민 임진호 Reisa Shimojima (일본) | 작곡/ 음악감독 | Remi Klemensiewicz (프랑스) | 조명디자인 | 이승호 |
조명감독 | 문성태(ACC) | 무대감독 | 곽용민, 김평강(ACC) | 음향감독 | 정인범(ACC) |
의상디자이너 | 최규태 | 촬영감독 | 김선우 | 코디네이터 | 한여름 |
컴퍼니매니저 | 조현서, 이근재 | 기획 | 안현민 | 프로듀서 | 김진아, 김종원(ACC) |
- 임성은
- 김민주
- 박소진
- 이연주
- 김인애
- 송수민
- 구희진
- Kigoro Akane
- Nakazawa Aki
- Koizumi Saori
주요작으로 2017 스페인 마스단자 경연 심사위원상<옛날옛적에>, 2021 창무 무용예술상 작품상 <놀이터>, 2020 서울무용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은장도> 2023 한국춤비평가협회 올해의 BEST 6 등이 있다
공간정보
예술극장, 예술극장 극장1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