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시립오페라단 2023 송년공연
< 월드 클래식 오페라 시리즈Ⅲ >

세기의 명곡들이 펼쳐지는 2日 2色의 오페라 갈라 콘서트 공연

광주시립오페라단 2023 송년공연 <br>
< 월드 클래식 오페라 시리즈Ⅲ >
  • 기간2023.12.2.(토) ~ 12.3.(일)
  • 시간17:00
  • 장소예술극장 극장1
  • 대상7세 이상(2016년 이전 출생자 또는 초등학생 이상)
  • 좌석421석
  • 가격 전석 20,000원
  • 할인 상세내용 예매처 확인
  • 예매광주예술의전당 / 티켓링크
    * 11.10.(금) 13시 예매 오픈
  • 문의광주예술의전당 062-412-2502
    티켓링크 1588-7890
  • 진행90분
  • 주최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예술의전당
  • 주관광주시립오페라단
  • 안내※ 본 프로그램은 각 회차별 출연진 및 진행 프로그램이 상이합니다.
    ※ 본 공연은 공연실황 촬영을 위한 카메라가 공연장에 설치됩니다.
갤러리

관람안내
예매 & 관람 유의사항
관람 연령안내
  • 관람등급: 7세 이상(2016년 이전 출생자 또는 초등학생 이상)
  • 생년월일을 확인할 수 있는 있는 증빙서류(건강보험증, 주민등록등본, 여권, 학생증 등) 확인이 필요하니 반드시 지참 부탁드립니다.
  • ※ 관람 연령 미만 관객은 티켓 소지 및 보호자 동반 여부와 관계없이 객석 입장 제한
  • ※ 관람연령 미숙지로 인해 공연 당일 관람이 불가한 경우 예매취소 및 환불, 변경 불가
티켓 예매 및 수령안내
  • 본 프로그램은 각 회차별 출연진 및 진행 프로그램이 상이합니다. 예매 전 반드시 프로그램 세부 내용과 각 회차의 진행 시간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예매티켓 수령 및 현장 구매는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 ※ 예매번호 또는 예매자 휴대폰 번호 확인 후 티켓 수령
  • 휠체어석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티켓링크 1588-7890 를 통해 예매가 가능합니다.
  • 모든 할인은 예매자가 아닌 실제 관람자 기준으로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 ※ 할인 예매일 경우 현장에서 반드시 증명서 제시, 증명서가 없을 경우 정가에 대한 차액 지불
  • 예매는 광주예술의전당 홈페이지와 티켓링크를 통해 진행됩니다. 광주예술의전당 바로가기 + 티켓링크 바로가기 +
공연관람 안내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쾌적한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관람등급, 중간 입장, 사진촬영 등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 ※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음
  • 객석 입장은 공연시작 30분 전부터 가능하며 공연 시작 후에는 입장에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 ※ 객석 입장 시작시간은 공연의 특성이나 현장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공연시작 10분전까지 입장 권장함
  • 해당 공연은 현장 매표소에서 유료티켓 수령시 주차할인권(4시간)을 별도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예매자 이외에 같이 공연을 보시는 분이 차량을 가져오실 수도 있으므로 미리 확인하시고 필요 시 주차할인권을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촬영 관련 안내
  • 본 공연은 공연실황 촬영을 위한 카메라가 공연장에 설치됩니다. 공연 기록물 촬영을 위해 관객분들의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 광주시립오페라단은 관객 여러분의 편안한 관람을 위해 연주실황 촬영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소개
광주시립오페라단 2023 송년공연
< 월드 클래식 오페라 시리즈Ⅲ >
잊지 못할 감동,
가장 낭만적인 순간을 선사할 최고의 연말 선물!
<월드 클래식 오페라 시리즈Ⅲ>는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들과 지역 성악인들이 함께 펼치는 3년 연속 전석매진의 인기 송년공연이다. 이틀간 다른 테마와 출연진으로 관객을 만나는 2日 2色의 오페라 갈라 콘서트로 구성된다.

첫째 날의 ‘스페셜 갈라’ 공연에서는 한국의 레너드 번스타인, 지휘자 정치용의 손끝 아래 펼쳐지는 최정상 성악가들의 감미로운 음색으로 푸치니 명작 오페라 <라 보엠>의 하이라이트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된다.



둘째 날 ‘솔리스트 앙상블’에서는 광주를 대표하는 성악가 60여명이 광주 음악계의 새로운 미래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중이 사랑하는 가곡, 오페라 대표 합창곡 등 세기의 명곡들을 선보인다.

화려한 영상과 효과 가득한 이번 공연은 관객에게 경쾌한 오페라 축제의 장을 선사한다. 인류가 창조한 최고의 유산, 오페라의 향연이 펼쳐지는 <월드 클래식 오페라 시리즈Ⅲ>는 한 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로 관객을 인도한다.
프로그램
  • 1회차 2023.12.2.(토)
  • 스페셜 갈라 <라 보엠> Special Gala < La bohème >
  • 지휘정치용
  • 출연미미(Sop.) 윤정난, 로돌포(Ten.) 신상근, 무제타(Sop.) 김성혜, 마르첼로(Bar.) 이승왕, 쇼나르(Bar) 김광현,
    콜리네(Bass) 송일도, 알친도르(Bar.) 김준빈
  • 연주트리니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 사회김민정
  • 2회차 2023.12.3.(일)
  • 솔리스트 앙상블 Solist Ensemble
  • 합창지휘민인기
  • 소프라노구성희, 길애령, 김선희, 김소희, 김숙영, 김순미, 김영미, 김지영, 김혜미, 나혜숙, 노선진, 노현숙, 박경숙, 박미애, 박하영, 신은선, 연수현, 유형민, 윤한나, 윤혜정, 이경은, 이지연, 이현숙, 이환희, 홍선희
  • 알토고은비, 김미옥, 김주아, 김주연, 문주리, 박선경, 박혜경, 박희현, 송지유, 신은정, 윤희정, 이승희, 이지현, 임선아, 정상희, 정수연
  • 테너고규남, 구제창, 김관식, 김기준, 김백호, 김용덕, 김용복,김진우, 김춘수, 박응수, 송태왕, 신연석, 이상화, 이창훈
  • 베이스김용원, 김치영, 김홍석, 문주일, 문주환, 박병국, 박성훈, 박영환, 방대진, 이하석, 임해철, 조경욱, 조재경, 최철
  • 반주박지현, 김성근
  • 사회김민정
  • 1회차 2023.12.2.(토)
1막
  • Questo mar rosso miammollisce e assidera
    홍해의 파도
    마르첼로, 로돌포, 콜리네
  • Abbasso, abbasso l'autore!
    극작가 하늘로 오르네
    마르첼로, 콜리네, 로돌포, 쇼나르
  • Non sono in vena. Chi e la!
    그럴 기분이 아니에요. 누구야!
    로돌포, 미미
  • Si sente meglio? 좀 나아졌나요?로돌포, 미미
  • Che gelida manina 그대의 찬 손로돌포
  • Si, Mi chiamano Mimì 내 이름은 미미입니다미미
  • Ehi! Rodolfo! ... O soave fanciulla
    로돌포!...오 사랑스런 아가씨
    로돌포, 미미
2막
  • Beviam! ... Ch'io beva del tossico!
    마시자! 독약을 마셔야겠군 저 여자!
    미미, 로돌포, 마르첼로, 쇼나르, 콜리네, 알친도르, 무제타
  • Quando me‘n vo’
    나 홀로 길을 걸을 때면
    무제타
  • Quella gente che dirà?
    저 사람들이 뭐라고 할까?
    알친도르, 로돌포, 쇼나르, 콜리네, 무제타, 미미
  • Gioventù mia, tu non sei morta
    나의 청춘아, 너는 죽지 않았다
    마르첼로, 무제타, 알친도르, 쇼나르, 콜리네, 미미, 로돌포
3막
  • Mimi!...Speravo di trovarvi qui
    미미..안녕들 하세요
    마르첼로, 미미
  • Marcello...Finalmente
    마르첼로... 여기있군
    로돌포, 마르첼로, 미미
  • Mimì è una civetta
    미미는 바람기가 있는 여자야!
    로돌포, 마르첼로
  • Mimì è tanto malata!
    실은 그녀의 병이 심각해
    로돌포, 마르첼로, 미미
  • Addio ... Donde liete usci al tuo grido d'amore
    안녕...여기서 그녀는 당신의 사랑을 외치는 소리를 행복하게 남기네
    미미
  • Donque è proprio finita!
    정말로 이별인가!
    로돌포, 미미, 마르첼로, 무제타
4막
  • O Mimì tu più non torni
    이제 미미는 돌아오지 않는다
    마르첼로, 로돌포
  • C'è Mimi che mi segue e che sta male
    미미가 여기에 왔어요
    마르첼로, 무제타, 로돌포,쇼나르, 미미, 콜리네
  • Vecchia zimarra
    낡은 코트
    콜리네
  • Schaunard, ognuno per diversa via...
    쇼나르, 각자 다른 방식으로...
    콜리네, 쇼나르
  • Sono andati? Fingevo di dormire
    모두들 갔나요? 자는 척 했어요
    미미
  • Oh Dio! Mimi!...Che avvien?
    오, 이런! 미미! 무슨 일이야?
    로돌포, 쇼나르, 미미, 무제타, 마르첼로, 콜리네
  • 2회차 2023.12.3.(일)
1부 아름다운 우리의 가곡
  • 청산에 살리라김연준 arr. 이현철
  • 못잊어조혜영
  • 모란이 피기까지는우효원
  • 나 하나 꽃 피어윤학준
2부 Opera Collections
  • Anvil Chorus 대장간의 합창/ 집시의 합창
    (베르디 오페라 '일 트로바토레' 中)
    G. Verdi
  • Va, pensiero, sull'ali dorate
    히브리 노예들의 합창 (베르디 오페라 ‘나부코’中)
    G. Verdi
  • Regina Coeli - Inneggiamo, Il Signor Non E Morto /Easter Hymn
    레지나 챌리 - 경배드리세, 신은 죽지 않았다네/(마스카니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中)
    P. Mascagni
3부 꿈 그리고 위로의 노래
  • 바람의 노래김정우 arr. 김민아
  • At the End of the Day
    결국에는(뮤지컬 ‘레 미제라블’中)
    Alain Boublil, Claude-Michel Schönberg arr. Mac Huff
  • 걱정 말아요 그대,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김효근
4부 소망과 감사의 노래
  • 주님만이 나의 전부진선미
  • 주의 은혜라손경민
  • 내가 산을 향해 눈을 드니Allen Pote
5부 Lied & Opera Collections
  • Widmung 헌정R. Schumann, arr. 민인기
  • Quando me'nvo’나 홀로 길을 걸을 때면
    (푸치니 오페라 ‘라 보엠’中 무제타의 왈츠)
    G. Puccini
  • Nessun Dorma 공주는 잠못이루고
    (푸치니 오페라 ‘투란도트’中)
    G. Puccini
출연자

  • 미미(Sop.)
    윤정난

  • 로돌포(Ten.)
    신상근

  • 무제타(Sop.)
    김성혜

  • 마르첼로(Bar.)
    이승왕

  • 쇼나르(Bar)
    김광현

  • 콜리네(Bass)
    송일도

  • 알친도르(Bar.)
    김준빈

  • 반주
    박지현

  • 반주
    김성근
광주 솔리스트 60인
정치용 예술감독·지휘
대한민국 최정상급 지휘자로 평가 받는 지휘자 정치용은 뛰어난 바톤 테크닉과 곡의 핵심을 정확하게 파악해 내는 통찰력 있고 깊이 있는 지휘로 단원들을 이끌어가는 품격 높은 음악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
5세에 피아노로 음악을 시작했고 서울음대 작곡과를 거쳐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음대에서 지휘를 전공, 세계적 거장 미하엘 길렌으로부터 본격적인 지휘수업을 받았다. 유학시절 오스트리아 국영방송이 주최하는 국제콩쿠르에서 대상을 수상, 세계 악단의 주목을 받았으며 최우수 졸업과 동시에 오스트리아 문교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이후, 잘츠부르크 국제여름음악제 부지휘자를 거쳐 라이프치히 방송교향악단, 뮌헨 심포니, 미시간스테이트 심포니, 프라하 방송교향악단, 러시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을 객원지휘하며 섬세하고 깊이있는 음악을 도출해 내는 지휘자라 호평을 받았다. 1993년 서울시향을 지휘하며 고국무대에 데뷔한 그는 서울시향 단장 겸 지휘자,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음악고문을 비롯해 KBS교향악단, 부산시향, 대구시향, 대전시향, 부천필, 원주시향, 국립국악관현악단 등 국내외 주요 교향악단을 수시로 지휘하며 관현악곡 및 오페라, 현대음악과 전통음악 등 음악 전반에 걸쳐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특히 정치용은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작곡가 윤이상 작품의 국내 초연을 가장 많이 한 지휘자로도 유명하다. 대표적으로 관현악곡 “교향곡 제1번”, “화염 속의 천사”, 오페라 <류퉁의 꿈>, <나비의 미망인> 등을 연주하였다. 또한 오페라 지휘에도 탁월한 능력을 선보여 <호프만의 이야기>, <코지 판 투테>, <마술피리>, <피가로의 결혼>, <라 보엠>, <카르멘>, <돈 파스콸레>, <루치아>, <리골레토>, <라 트라비아타> 등 다수의 작품을 지휘하였고 <행주치마 전사들>(임긍수 작곡), <백범 김구와 상해 임시정부>(이동훈 작곡), <메밀꽃 필 무렵>(김현옥 작곡), <천생연분>(임준희 작곡) 등을 초연했으며, 특히 2007년에 국립오페라단에서 특별 기획한 알반 베르크의 오페라 <보체크>를 국내 초연하여 대성공을 거두었다. 수상경력으로 오스트리아 문화부 장관상, 제5회 김수근 문화상 공연예술상, 제3회 문화관광부 선정 젊은 예술가상, 제3회 뮤지컬 대상 음악상, 한국음악상 본상 등을 수상했다.
창원시립교향악단 예술감독을 역임하였으며, 한국지휘자협회 회장,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지휘과 주임교수 등, 한국을 대표하는 마에스트로로서 그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민인기 합창지휘
섬세하고 세련된 합창음악 그리고 정확한 바톤 테크닉으로 한국 정상의 합창지휘자로 평가받고 있는 지휘자 민인기는 연세대학교 음악대학에서 작곡을 전공한 후, 도미하여 New York University에서 합창지휘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1990년 합창 최고의 명문인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USC)합창지휘 박사과정에 입학하여 세계적인 합창지휘자 William Dehning 교수의 지도 아래 합창지휘법을, 합창지도법의 권위자인 David Wilson교수에게서 합창지도법 등을 수학하며, 합창지휘 전공으로 음악박사학위를 받았다. 유학 시절부터 촉망받는 지휘자로 두각을 나타내어 다수의 Music Festival 및 음악회에서 객원지휘를 맡았으며, 미국 Gloria Musica Chorale를 창단하여 지휘자로도 활동하였다. 또한 North American School of Music Association(북미 음악대학 협의회)이 선정한 “21세기를 이끌고 갈 차세대 지휘자”의 한 사람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그는 14년 동안 국내 최정상의 수원시립합창단 예술감독 및 상임지휘자로 재임하며 국내를 넘어 세계 속의 수원시립합창단으로 자리매김하는 국제적 성과를 이루었다. 이후 2015년 4월부터 2019년 3월까지 울산시립합창단 예술감독 및 상임지휘자로 재임하여 울산은 물론 한국 합창의 새로운 문화와 패러다임 그리고 무엇보다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시립합창단이 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통해 울산시립합창단을 국내 정상의 합창단으로 성장·발전시켰으며 2019년 10월부터 약 1년간은 용인시립합창단의 객원지휘자로도 활동하였다. 2021년 5월 강릉시립합창단 상임지휘자로 부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과 함께 교감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사하며 문화도시 강릉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그 역할을 감당해왔다.
서울시, 부산시립, 광주시립, 고양시립, 원주시립, 청주시립, 당진시립, 부천시립, 용인시립 그리고 안산시립합창단을 객원지휘하였으며 프리마돈나앙상블, 프리모칸단테, 부산솔리스트앙상블 등 전문성악인으로 구성된 합창단 등을 지휘하였다. 또한 서울시향, 수원시향, 울산시향, 강남심포니, 청주시향, 프라임필, 프라하심포니에타, 몰도바국립방송교향악단, 키에프방송교향악단 등 유수의 교향악단을 협연지휘하여 합창과 오케스트라를 아우르는‘정확한 해석과 감성이 있는 지휘자’라는 호평을 받기도 했다. 2003년과 2008년 영국합창지휘자협회 초청으로 수원시립합창단 초청연주회 지휘 및 강의, 2010년 독일 퀄른국립음대와 이탈리아 파르마국립음악원 초청으로 「한국합창음악의 전통과 발전」이란 주제로 세미나 및 합창수업 등을 강의하였고, 2013년 미국 예일대학교, 웨스트민스터합창대학 초청으로 지휘법 및 한국합창음악에 대한 강의를 하였다. 2014년 스위스 로잔국립음대 초청으로 「한국합창음악의 전통과 발전」이란 주제로 강의를 하였으며 2016년에는 미국 위스콘신 주립대학교 초청 그리고 2019년 콜로라도 주립대학교 초청으로 세미나 및 강의를 통하여 한국합창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세계에 전하는 메신저의 역할을 감당하여 왔다.
호남신학대학교 음악학과 교수와 단국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합창지휘 전공) 전임교수 그리고 성결대학교 및 울산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하였고 현재 연세대학교 음악대학에 외래교수로 성악과 학생들로 구성된 베리타스콰이어를 지도하고 있다. 또한 한국의 가장 대표적인 합창음악 초청강사로서 여러 대학의 합창세미나 및 한국교회음악협회, 한국합창총연합회, 한국여성지휘자협회, 한국합창지휘자협회, 한국교회음악출판협회 등에서 주최한 합창 혹은 교회음악 세미나의 주강사로 활동하며 합창지휘자 그리고 합창교육자로서의 그의 역할을 성실히 감당하고 있다. 세계 최대교회인 여의도순복음교회 주일3부 예루살렘 찬양대 및 오케스트라 지휘자로 섬기고 있으며, 연세음대동문합창단, 서울음악교사합창단 지휘자, 코리아남성합창단 상임 지휘자로도 활동하고 있다. 한국합창지휘자협회 부이사장 및 한국합창총연합회 이사 그리고 한국교회음악협회 이사로 한국 합창음악의 발전을 위해서도 활동하고 있다.
김민정 연출
  • 서울대 음악대학 성악과 학사 졸업 이탈리아 코모 베르디 국립음악원 석사 졸업
  • 국립오페라단 오페라 아카데미 수료 
  • 오페라 <일 트로바토레>, <피가로의 결혼>, <사랑의 묘약>, <라 보엠>, <불량심청>, <해녀>, <흥부와놀부>, <카르멘>, <라 트라비아타>,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출연
  • 사르모레 오페라 연구회 제이센틱 클래식 시리즈< UNO~CINQUE > 기획
  • <스토리텔링1인극오페라 '라 보엠'>, <라 보엠>,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2023 광주상설공연 <사랑의 묘약> 연출
  • 현. 선화예중, 선화예고, 인천예고 출강 및 아트홀제이 극장장 제이센틱LLC. 대표
트리니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TRiNiTY Philharmonic Orchestra
관객과 무대, 그리고 오케스트라가 하나 되는 삼위일체의 공간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탄생한 <트리니티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비발디부터 비틀즈까지>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창단되었다. 2015년 12월 31일 강동아트센터제야음악회를 통하여 화려하게 데뷔한 <트리니티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지휘자 이경구의 지휘봉 아래 마포문화재단 <클래식음악여행 시리즈>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소외지역순회공연> <연천DMZ국제음악제> <꿈의숲아트센터개관기념음악회>등 최고의 무대를 통해 관객의 니즈를 완벽하게 채워 주고 있을 뿐 아니라, 우리나라 민간 교향악단의 미래를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광주시립오페라단 Gwangju Metropolitan Opera
광주다운 오페라, 광주의 문화예술을 세계로 펼쳐나가는 광주시립오페라단
광주시립오페라단은 아시아 문화중심도시 광주광역시의 위상을 정립하고 시민들의 문화 예술 향유 충족을 위해 2017년 창단되었다. 시민이 예술의 주체가 되고, 역량 있는 음악 인재와 예술가, 공연 전문가들이 성장할 수 있는 문화 예술의 길을 만들고, 폭넓은 오페라 장르로 영역을 확장함으로써 한국 오페라의 저변을 확대해 나아가고 있다. 광주시립오페라단은 광주가 가진 문화예술의 우수성을 전 세계로 널리 알리기 위한 ‘광주다운’ 오페라를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나갈 것이다.
공간정보

예술극장, 예술극장 극장1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예술극장, 민주평화교류원, 어린이문화원, 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중 예술극장의 위치를 나타낸 지도
B4(지하4층) 극장1 - 해당 층에는 4.극장1, 5.야외무대, 6.뮤직라운지/로비, 화장실(있음), 엘리베이터(있음), 물품보관소(있음), 수유실/어린이휴게실(없음), 안내소(있음), 매표소(있음) 에스컬레이터(있음), 입구

SNS공유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예매자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매자 정보
성명 ACC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이메일

ACC WEBZINE

웹진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가 필요합니다.

수집내용

  1. 1. 수집이용목적: ‘웹진ACC’ 발송
  2. 2. 수집항목: 이메일 주소
  3. 3. 보유(이용)기간: 2년
  4. 4. 동의거부에 따른 불이익: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웹진ACC’를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는 위 수집·이용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웹진을 포함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DM발송은 ACC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ACC 집콕꾸러미 온라인 이벤트

확인된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하여 주시고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보확인

  1. 이름: [미등록]
  2. 연락처: [미등록]
  3. 주소: [미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