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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2024 ACC 주중한국문화원, 주상하이한국문화원, 광저우총영사관 협력전시 《모두의 도원(桃源)》

2024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주중한국문화원, 주상하이한국문화원, 주광저우 대한민국 총영사관 협력 전시 《모두의 도원》은 한국의 시각예술 콘텐츠 확산을 위해 마련되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창·제작 작품으로 새롭게 기획된 미디어아트 전시이다.

MMCA LEE KUN-HEE COLLECTION PICASSO CERAMICS MMCA 이건희컬렉션: 피카소 도예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창조원 복합전시 4관 National Asian Culture Center Creation Space 4  2024.7.16.- 9.29. ACC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로고 국립현대미술관
  • 기간북경 2024. 9. 12.(목) ~ 11. 6.(수)
    광저우 2024. 11. 14.(목) ~ 12. 8.(일)
    상해 2024. 12. 19.(목) ~ 2025. 2. 28.(금)
  • 장소중국 북경, 광저우, 상해
  • 대상모든 연령
  • 가격 무료
  • 예매자유 관람
  • 문의1899-5566

소개
2024 ACC 주중한국문화원, 주상하이한국문화원, 광저우총영사관 협력전시
《모두의 도원(桃源)》
2024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주중한국문화원, 주상하이한국문화원, 주광저우 대한민국 총영사관 협력 전시 《모두의 도원》은 한국의 시각예술 콘텐츠 확산을 위해 마련되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창·제작 작품으로 새롭게 기획된 미디어아트 전시이다. 2015년 개관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유수한 예술가들의 작품 창작을 지원하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창·제작 기관으로 자리매김 해오고 있다.
이번 전시는 ‘자연’을 주제로 한국의 근현대 화가들이 사색한 자연을 생동감 있게 보여주는 것에서 시작해, 우주의 모든 요소가 연결되어 순환한다는 동아시아의 사유를 통해 형상을 넘어 심상으로 그 깊이를 확장해 나간다. 이상향을 뜻하는 ‘도원’은 종종 닿을 수 없는 것으로 느껴지지만, 자연에서 평온함을 찾는 인간의 본성에서 ‘자연’은 우리 모두의 도원으로 마음속에 존재한다.
2024년, 《모두의 도원》은 9월 북경을 시작으로 11월 광저우, 12월 상해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작품
  • 이이남, 〈형상 밖으로 벗어나 존재의 중심에 서다〉 2023, 다채널 비디오, 컬러, 사운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지원 제작.
    ⓒ 2023. 《하늬풍경》, 작가 제공.
  • 김규진, <풍죽> 연도미상, 종이에 먹, 129 × 42.5cm,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원화의 디지털라이징,
    ⓒ 2023. 《몰입미감》, 국립현대미술관 제공
  • 이용우, <화조 8곡병> 연도미상, 비단에 엷은 색, 130 × 34cm(×8),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 국립현대미술관 제공
  • 허달재, <매화> 2023, 한지에 색, 200 x 150cm(x4), 의재미술관 소장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공
  • 고휘, <소리 오브젝트를 위한 구성 제7번> 2022, 오디오비주얼 설치, 흑백, 거울, 가변 크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지원 제작.
    ⓒ 2022. 《사유정원》,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공. 사진 박명래.
  • 고휘, <잔향> 2022. 오디오비주얼 설치, 컬러, 가변 크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지원 제작.
    ⓒ 2022. 《사유정원》,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공. 사진 박명래.
  • 정성윤, <두 개의 타원> 2022, 모터, 스테인레스 스틸, 철, 합성수지, 150×145×30cm.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지원 제작. ⓒ 2022.
    《사유정원》,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공. 사진 박명래.
  • 서동주, <백지白地> 2022, 단채널 HD 비디오, 스테레오 사운드, 09'00", 가변크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지원 제작. ⓒ 2022.
    《사유정원》,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공. 사진 박명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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