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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2024 아시아스크린댄스

〈2024 아시아스크린댄스〉에서는 평소 접해보지 못했던 아시아 전역의 무용을 스크린-댄스로 감상할 수 있다.

2024 아시아스크린댄스
  • 기간2024.10.4.(금) - 10.6.(일)
  • 시간상세 일정 참조
  • 장소문화정보원 B3 극장3, 예술극장 무대(야외)
  • 대상7세 이상 입장 가능 ※2017년도 포함 이전 출생자(극장3)
  • 가격 무료
  • 예매홈페이지 / 매표소 / 콜센터
  • 문의1899-5566

아시아무용커뮤니티
아시아무용커뮤니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아시아무용커뮤니티는 아시아 공동 노력과 연대로 아시아의 다양한 무용을 보호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2011년 발족했습니다. 아시아 전역에서 볼 수 있는 한국의 전통 ‘두레’와 같은 상호부조와 협동 공동체로 현재 동남아시아 10개국, 남아시아 3개국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워크숍, 공연, 국제 컨퍼런스, 레퍼토리 개발, 안무가 랩 등 다양한 교류와 접근을 통해 아시아 전역의 춤 예술가들과 함께하는 허브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참여국가
말레이시아, 라오스, 미얀마, 방글라데시, 베트남, 부탄, 브루나이, 스리랑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태국, 필리핀, 한국
아시아스크린댄스
2024 아시아스크린댄스
아시아의 어느 도시, 어느 집안이나 마당에서 펼쳐지는 아시아의 다양한 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제2회 아시아스크린댄스〉가 개최됩니다. 극장에서 상연되는 댄스 스크리닝은 접하기 힘들었던 동시대 아시아 전역의 무용과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입니다. 올해는 총 4개의 섹션으로 구성되며, 아시아 각 지역의 고유한 생활양식과 문화를 춤으로 표현한 작품들, 그리고 세계 각지의 댄스 필름 페스티벌과 예술 영화제에서 주목받은 뛰어난 무용 단편 영상을 소개합니다. 또한, 한-네팔 수교 50주년을 기념하여 네팔의 명상 무용을 체험하고, 인도네시아와 네팔의 전통 탈춤을 비교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2024 섹션
<아시아 무용의 오늘>, <온 더 스테이지>, <인 포커스>,
<특별상영>
전체일정
프로그램

No, 곡명, 작곡가로 나열된 표

장소 시간 10.4.(금) 10.5.(토) 10.6.(일)
극장3 14:00   아시아 무용의 오늘
(상영 전 무용공연)
 
15:00     특별상영
17:00   온 더 스테이지
(상영 전 무용공연)
 
야외 스크린 상시 아시아스크린댄스
예술극장 무대 19:00 개막식 인 포커스  
상영작
  • 개막상영
  • 10.4.(금) 19:00 예술극장 야외무대 (자유관람)
[축하공연] 인도네시아 댄스 프로덕션, 네팔 바즈라 아츠 만달
Indonesia, Nepal | 20min
  • Artistic Director 이다 바구스 케이 수디아사 Ida Bagus Ketut SUDIASA
  • Artistic Director 라쥬 샤캬 Raju SHAKYA
한-네팔 수교 50주년을 기념하여 네팔의 전통 차리아 무용과 인도네시아의 다양한 민속무용이 개막 축하공연으로 마련된다. 차리아 무용은 불교 수행의 일환으로 전통적으로 춤과 노래가 결합된 종교 의식이며, 인도네시아의 자이퐁, 렝게르 등 지역 특색이 담긴 무용들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몽유도원무 Double Bill - Mongyudowonmoo
Korea / 2024 / 47min / Color
  • Choreographer 차진엽 CHA Jin-yeob
조선시대 화가 안견의 ‘몽유도원도’가 춤으로 그려낸 한 편의 수묵화, 《몽유도원무》로 새롭게 탄생한다. 안무가 차진엽은 그림 속 ‘굽이굽이’ 펼쳐진 한국의 산세를 창작의 원천으로 삼아, 현실 세계의 험준한 여정을 지나 이상 세계인 ‘도원’에 이르는 과정을 감각적인 춤과 몽환적인 음악, 현실과 이상 세계를 넘나드는 미장센으로 담아냈다. 무용수 각자의 호흡과 춤 선으로 생동하는 개성을 담은 춤사위는 마치 몸으로 그림을 그리는 듯 절묘한 경지를 선보이며 그림과 춤의 경계를 허문다. 삶의 멋과 운치를 담은 《몽유도원무》, 더 이상 과거의 꿈이 아닌 지금 여기에서 시작된다.

“안견과 플라톤과 더불어 몽유도원을 노닐다” -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 폭의 그림... 굽이굽이 풀어낸 삶의 여정” - 뉴시스
  • 아시아 무용의 오늘
  • 10.5.(토) 14:00, 극장3
아시아 무용의 오늘: 아시아 무용의 현재와 미래를 상상하다
아시아 무용에서 나타나는 공통의 고민을 영상으로 엿보며, 현재 아시아 무용이 나아가고 있는 방향을 탐색합니다. 전통과 현대, 동서양의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시도들을 통해, 아시아 무용이 어떻게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축하공연] 차르야 무용 Charya Dance Charya Nirtya
Nepal | 대면공연 | 바즈라 아츠 만달 | 20min
  • Artistic Director 라쥬 샤캬 Raju SHAKYA
  • Performer 라쥬 샤캬 Raju SHAKYA, 리투 달샨다리 Ritu DARSHANDHARI, 나렌드라 샤카 Narendra SHAKYA (가수)
네팔의 차리아 무용은 춤과 노래가 결합된 전통적인 종교 의식이다. 대승과 소승을 아우르는 모든 불교 종파에서 수행자(사다카, Sadhakas)들이 열반에 이르는 길을 찾는 수련의 일환으로 전통적으로 권장되어 온 춤이다. 카트만두 계곡의 수도원과 사원에서 비밀스럽게 공연되던 춤추는 의식을 한-네팔 수교 50주년을 기념하여 감상할 수 있다.
포통 파시르의 여신 The Goddess of Potong Pasir
Singapore / 2003 / 8min / Color
  • Director 찬 쓰-웨이 CHAN Sze-Wei
  • Choreographer 라카 마이트라 Raka MAITRA
여신 두르가와 칼리의 모습을 통해, 여성의 힘과 독립성을 가르치는 어머니의 어린 딸에 대한 사랑을 섬세하게 담아낸 초상이다. 이 의식은 아름다움, 강인함, 삶, 그리고 그 모든 것의 덧없음을 기리는 예술적 표현이다. 북인도, 남인도, 동인도의 다양한 전통을 아우르는 디아스포라적 신앙을 떠올리게 한다.
정행 Stillness in the wave 靜行
Hong Kong / 2022 / 28min / Color
  • Director 정척 CHEUNG Cheuk
이 다큐멘터리는 4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홍콩의 저명한 무용단이 중국 무용과 발레를 접목한 전통을 바탕으로 예술적 본질을 재평가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새로운 신체 훈련, 철학, 중국 무술 등을 도입하며 무용단원들은 독백을 통해 춤과 문화적 뿌리를 탐구하는 여정을 보여준다. 이들은 내면의 평화와 동작의 본질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두려움과 의심 등 다양한 감정을 경험한다.
베트남 국립 오페라 발레단 Vietnam National Opera and Ballet
Vietnam / 2024 / 19min / Color
  • Director 투 하 탁 Thu Ha THACH
발레는 이탈리아 르네상스와 프랑스 루이 14세 시대에 귀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던 반면, 베트남에서는 민속 무용이 오래전부터 중요한 예술 형식으로 자리 잡아 왔다. 베트남에서 민속 무용은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창의적 영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국가의 독특한 문화적 정체성을 표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 온 더 스테이지
  • 10.5.(토) 17:00, 극장3
온더 스테이지: 무용과 영상의 경계를 넘다
무용과 영상의 융합을 탐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네팔과 인도네시아의 실제 무용공연, 공연의 영상화 작업, 그리고 영상을 활용한 무용공연까지 비교하며, 무용이 영상과 만나 새롭게 재창조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무용의 시공간적 특성이 영상이라는 매체에서 어떻게 확장되는지를 깊이 고찰합니다.
[축하공연] 인도네시아 댄스 프로덕션, 네팔 바즈라 아츠 만달
Indonesia, Nepal | 20min
  • Artistic Director 이다 바구스 케이 수디아사 Ida Bagus Ketut SUDIASA
  • Artistic Director 라쥬 샤캬 Raju Shakya
한-네팔 수교 50주년을 기념하여 네팔의 전통 차리아 무용과 인도네시아의 다양한 민속무용이 개막 축하공연으로 마련된다. 차리아 무용은 불교 수행의 일환으로 전통적으로 춤과 노래가 결합된 종교 의식이며, 인도네시아의 자이퐁, 렝게르 등 지역 특색이 담긴 무용들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크메르 현대 무용; 스카프 Khmer Contemporary Dance; Scarf dance, Robain Krama
Cambodia / 2024 / 10min / Color
  • Production 공연예술과 Department of Performing Arts
현대 크메르 무용으로 캄보디아 농경문화 생활의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되는 크라마(전통 스카프)를 선보인다. 스카프를 활용한 크메르 무술도 함께 소개된다.
렛-판 꽃 따기 Picking-up Let-pan blooms
Myanmar / 2024 / 5min / Color
  • Director틴 흘라잉 TIN HLAING
  • Choreographer 오마르 민트 OHN MAR MYINT
미얀마에서 전통 음식으로 즐겨 먹는 렛 판(레드 실크 코튼 나무) 꽃은 여름에 피는데, 소년, 소녀들이 미얀마 전통 춤을 추며 꽃을 수확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남성이 즐겨입는 롱지 ‘파소(Paso)와 여성의 롱지 타메인(Htamein) 전통의상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시타 - 라자 라비 바르마의 작품 SITA – Selected Painting of Raja Ravi Varma
Singapore / 2020 / 35min / Color
  • Director아라빈드 쿠마라사미 Aravinth KUMARASAMY
  • Choreographer 모하나프리얀 타바라자 Mohanapriyan THAVARAJAH
SITA는 CGI 기술을 활용하여 제작된 댄스필름으로 인도의 서사시 라마야나의 여주인공 시타(Sita)를 주제로 하며, 인도 예술가 *라자 라비 바르마(Raja Ravi Varma)의 그림에서 영감을 받았다. 감동적인 음악 스코어는 10세기 타밀어 시인 캄바르(Kambar)의 작품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며, 인도 고전 무용 바라타나티얌으로 시가의 시적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라자 라비 바르마 (Raja Ravi Varma, 1848-1906)는 인도 신화의 신들, 여신들, 그리고 신화적 인물들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으로 유명한 인도 예술가
  • 인 포커스
  • 10.5.(토) 19:00, 예술극장 무대(자유관람)
인 포커스: 아시아 무용의 정체성 탐구
아시아 각 지역의 고유한 생활 방식과 문화를 무용을 통해 담아낸 작품들을 소개합니다. 민속 음악과 무용을 중심으로, 궁중무용부터 서민들의 춤, 그리고 명상무용까지 아시아 무용이 어떻게 공동체의 정체성을 표현하고 있는지를 탐구합니다.
웨 WE
Indonesia / 2022 / 3min / Color
  • Director 아룰 비르고 ARUL VIRGO
  • Choreographer 피트리아 알리 임란 FITRYA ALI IMRAN
웨(We)는 부기스(Bugis) 여성의 이름에 붙는 접두사로, 콜리크 푸지에(Colliq Pujie)의 정신에서 탄생한 작품이다. 콜리크 푸지에는 네덜란드 식민지 세력에 맞서 싸운 부기스 여성 전사로, 그녀의 지성과 신체를 통해 불의에 맞서 싸운 용기로 알려져 있다. 이 작품은 여성과 그녀들의 여성스러움, 부드러움, 단호함, 그리고 보호하는 역할을 비유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판차 카팔 Pancha Kapal
Nepal / 2020 / 10min / Color
  • Production 프로젝트 바자 네팔 Project Baja Nepal
판차 카팔(Pancha Kapal)은 진정한 수행자에 의해 숭배되는 희귀한 형태의 마하칼라(Mahakala)로 "판차(Pancha)"는 다섯을 의미하고, "카팔라(Kapala)"는 두개골을 의미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는 다섯 개의 두개골을 왕관에 장식한 보호 신이다.

마하칼라는 카트만두 계곡에서 힌두교와 불교 신자들에 의해 숭배되는데, 불교 수행자들은 그를 분노의 보호신으로, 그리고 관세음보살의 열정과 에너지의 상징으로 숭배한다. 반면, 힌두교 신자들은 그를 시바 신(Lord Shiva)의 분노의 형태로 숭배한다.
브루나이 전통무용-혼례춤 Brunei’s Traditional Dance
Brunei Darussalam/ 2024 / 4min / Color
  • Director펑기란 모하메드 아말리 하즈 모하메드 로슬린 Pg. Mohd. Khairul Amali Hj. Mohd. ROSLIN
  • Choreographer 누르시크마 하즈 무아마드 Nursyikmah Hj MUAMAD
브루나이 전통 춤의 보존과 발전에 헌신해 온 유명 안무가의 작품으로, 신랑 신부의 결혼 준비 과정과 신혼부부 간의 애틋한 순간을 아름답게 묘사한다. 전통의 우아함과 사랑의 섬세함이 춤을 통해 표현된 이 작품은 브루나이 문화의 깊이와 감동을 전한다.
연인의 춤 Asyik Dance Dance of Lovers
Malaysia / 2023 / 4min / Color
  • Director문화예술부 National Department for Culture and Arts
  • Choreographer 모하메드 하이자툴 파르한 압두라만 Mohd Haizatul Farhan Ab. Rahman
아시크 댄스는 말레이 고전 무용의 세련미를 대표하며, 켈란탄과 파타니 지역에서 유래한 춤이다. 전통적으로 왕실에서 공연되었으며, "연인"을 뜻하는 말레이어 "Asyik"에서 그 이름을 따왔다. 부드럽고 우아한 움직임을 특징으로 하며, 특히 다리를 꼬고 앉아 자연의 본질을 몸으로 표현하는 무용수들의 동작이 인상적이다. 이들의 움직임은 바다의 파도, 새의 비행, 물고기의 유연한 움직임, 그리고 코끼리의 행진에서 영감을 받아 자연과의 조화를 아름답게 그려낸다.
신들의 춤 Dance of Gods Durdag
Bhutan / 2024 / 7min / Color
  • Director펜조르 PENJOR
  • Choreographer 니마 갤첸 NIMA GYELTSHEN
만다라의 외곽 가장자리에서 비밀 탄트라 신들이 모여 있으며, 여덟 개의 큰 화장터가 있다. 이 화장터에는 종교의 수호자들이 살고 있으며, 그들은 맹세로 묶여 있다.
교리를 존중하는 모든 존재는 이 무용을 통해 윤회에서 벗어나 행복을 얻거나 좋은 윤회를 위해 수련할 수 있다. 이 가면무용은 장수의 축복을 부여하고, 모든 부정적이고 악한 영혼으로부터 보호해준다.
게드룩 와뇨다 Gedrug Wanodya
Indonesia / 2021 / 21min / Color
  • Production욕자카르타 문화축제 Festival Kebudayaan Yogyakarta
  • Choreographer 루비타 프라단 Luvita Pradan
이 작품은 인도네시아 발리와 자바 지역의 전통무용인, *람팍 부타(Rampak Buta) 기반으로 한다. 일반적으로 남성이 추는 이 전통 무용의 용감하고 격렬한 움직임 대신, 부드럽고 여성적인 태도로 접근한다. 이 작품은 남성적이거나 여성적인 움직임으로 이분화되어 있던 민속 무용의 역동성을 새롭게 보여준다.
*람팍 부타(Rampak Buta)
'Buta'는 '악령' 또는 '악마'를 의미하는 말레이어/자바어로, Rampak Buta는 이러한 악령의 전투나 강력한 에너지를 표현하는 무용이다. 전통적으로 무용수들은 신화적인 악령의 역할을 수행하며, 화려한 의상과 격렬한 춤 동작을 통해 무대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 특별상영
  • 10.6.(일) 15:00 극장3
특별상영: 세계 속의 아시아 무용
"특별상영" 섹션에서는 아시아를 소재로 하거나 아시아 작가가 참여한, 2020년 이후 제작된 뛰어난 무용 관련 중∙단편 영상을 소개합니다. 각종 댄스필름 페스티벌과 예술 영화제에서 주목받은 작품들을 통해, 아시아 무용이 전 세계 무대에서 어떻게 새로운 예술적 흐름을 선도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히스 Hiss
Korea / 2023 / 17min / B&W, Color
  • Director 이주영 LEE Juyoung
  • Choreographer 김용빈 KIM Yongbin
영화와 춤이 사라진 2200년, 1895년 프로젝터에서 태어난 로봇 히스는 댄서 M을 만나 잊혀진 꿈과 영화를 찾기 위해 떠난다.
달을 향해 To the Moon
China / 2023 / 8min / Color
  • Director 리우 티앤이 LIU Tianyi
어느 해 베이징에 갑자기 전염병이 돌았다. 거의 모든 사람이 이 병에 걸렸으며 치료법이 없었다. ‘옥토끼’는 어린 소녀가 되어 집마다 다니며 많은 사람을 고쳐 주었다. 옥토끼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사람들은 이 형상을 만들어 매년 음력 8월 15일 그녀를 숭배했다. 베이징의 무형문화 유산으로 소중한 자산이며, 이 문화를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리기 위해 이 작품을 만들었다.
작은 글씨로 추는 춤 Dancing in the Fine Print
UK / 2023 / 3min / Color
  • Director 루이 노리스, 란지니 나이어 Louis Norris and Ranjini Nair
인도 내 사회-종교 계층이 인도 전통 무용의 실천, 공연, 글로서 어떻게 묘사되어 보이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담은 영화이다.
국립박물관에 있습니다 You are at the National Museum
한-카타르 수교 50주년 기념 상영
Qatar / 2023 / 8min / Color
  • Director 디미트리 유리 Dimitri Yuri
앤은 국제 사진작가로서, 명망 있는 온라인 미디어 플랫폼을 위해 카타르 국립박물관의 본질을 포착하는 작업을 맡았다. 일의 압박감에 휩싸이면서도 박물관의 보물들을 기록할 기회에 매력을 느낀 앤은 갤러리에 몰입하기 시작한다. 그러나 박물관의 공간과의 만남이 그녀의 감각을 사로잡고 현실을 넘어서는 경험으로 안내하게 되며, 결국 그녀의 마음과 생각을 변화시킬 것임을 그녀는 알지 못한다.
판, 우리가 여기에 있는 이유 Pán: Why we are here 盤: 我们为什么在䘉䟼
Singapore / 2023 / 54min / Color
  • Director 모리스 라이 Maurice LAI
  • Choreographer 쿠익 스위 분, 김재덕 KUIK Swee Boon, Jae Duk KIM
우리의 모든 행동은 다음 순간에 역사가 되고, 가장 작은 결정도 미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아는 것은 항상 쉬운 일이 아니다. 우리는 왜 여기에 있을까? 인간 본성의 다양성을 무한히 수용하기 위해서이다. 이 작품은 2021년 에든버러 페스티벌 프린지에서 최고의 공연으로 선정된 원작 "Pán《盤》"에 새로운 장면을 담아낸 재구성 작품이다. 새로운 영상과 일상 공간에서의 장면들을 통해 문화 변용의 탐구를 더욱 가까이에서 다루고 있다. 우리는 무엇을 접시 위에 두고 있으며, 그것들이 어떻게 공존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 야외 스크린 상영
  • 10.3.(목)~10.6.(일), 야외극장 무대 등
야외 스크린 상영
아시아문화주간 행사장에서 우연히 만나는 아시아의 춤과 무용. 아시아 각 지역의 고유한 생활 방식과 문화가 잘 드러나는 작품을 어두컴컴한 극장이 아닌 아시아문화마켓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야외 상영은 아시아 문화의 다양성과 아름다움을 한 층 더 가까이에서 체험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브루나이 전통무용 Brunei’s Traditional Dance
Brunei Darussalam/ 2024 / 4min / Color
  • Director 펑기란 모하메드 아말리 하즈 모하메드 로슬린 Pg. Mohd. Khairul Amali Hj. Mohd. ROSLIN
  • Choreographer 누르시크마 하즈 무아마드 Nursyikmah Hj MUAMAD
브루나이의 전통 직물인 '종 사랏' 에서 영감을 받아 창작된 춤이다. 이 직물은 정교한 금이나 은 자수와 브루나이 패턴으로 유명한데, 이 춤은 직물을 엮어내는 움직임을 춤사위에 담아 냈다. 브루나이의 풍부한 문화유산의 예술적 가치와 장인 정신을 기린다.
노펭 키넥 춤 Nopeng Kinek Dance Tarian Nopeng Kinek
Malaysia / 2023 / 4min / Color
  • Production 문화예술부 National Department for Culture and Arts (JKKN)
  • Choreographer 아미룰리잠 호센 빈 힙니 Amirrullizam Hossen Bin Hipni
사라왁 주의 말레이 드럼(Gendang Melayu Sarawak)에서 영감을 받은 창작무용으로 사라왁 지역의 풍부한 문화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주로 결혼식, 축제 등에서 공연된다.
트릴라 리라 바바 뇨냐 Trila Lila Baba Nyonya Dance
Malaysia / 2023 / 4min / Color
  • Production 문화예술부 National Department for Culture and Arts (JKKN)
  • Choreographer 완 카믈자만 빈 모하메드 사이디 Wan Kamlzaman Bin Mohd Saidi
말레이시아에서 중국 이민자와 현지 말레이인들의 혼인으로 탄생한 바바뇨냐 공동체의 전통 춤으로, 우아한 동작과 경쾌한 음악이 특징이다. 축제와 기념일에서 자주 공연 된다.
신들의 춤 Dance of Gods Durdag
Bhutan / 2024 / 7 min / Color
  • Director 펜조르 PENJOR
  • Choreographer 니마 갤첸 Nima Gyeltshen
만다라의 외곽 가장자리에서 비밀 탄트라 신들이 모여 있으며, 여덟 개의 큰 화장터가 있다. 이 화장터에는 종교의 수호자들이 살고 있으며, 그들은 맹세로 묶여 있다.
교리를 존중하는 모든 존재는 이 무용을 통해 윤회에서 벗어나 행복을 얻거나 좋은 윤회를 위해 수련할 수 있다. 이 가면무용은 장수의 축복을 부여하고, 모든 부정적이고 악한 영혼으로부터 보호해준다.
렛-판 꽃 따기 Picking-up Let-pan blooms
Myanmar / 2024 / 5min / Color
  • Director 틴 흘라잉 TIN HLAING
  • Choreographer 오마르 민트 OHN MAR MYINT
미얀마에서 전통 음식으로 즐겨 먹는 렛 판(레드 실크 코튼 나무) 꽃은 여름에 피는데, 소년, 소녀들이 미얀마 전통 춤을 추며 꽃을 수확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남성이 즐겨입는 롱지 ‘파소(Paso)와 여성의 롱지 타메인(Htamein) 전통의상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나카 락스마나 춤 Naka Laksmana Dance
Malaysia / 2023 / 4min / Color
  • Director 문화예술부 National Department for Culture and Arts (JKKN)
  • Choreographer 라지프 빈 압둘 라흐만 Raziff Bin Abd. Rahman
말레이 무술 동작에서 영감을 받아 새롭게 창작된 무용으로 말라카 제독과 여걸들의 용기를 상징하며, 전통 무술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표현한다.
날짜별 상영시간
프로그램

No, 곡명, 작곡가로 나열된 표

날짜 시간 구분 상영작
10.4.(금)
야외상영
19:00 ~ 20:30 개막상영
(80분)
  • 네팔, 인도네시아 축하공연 등 (33분)
  • <몽유도원무 Double Bill - Mongyudowonmoo>(47분)
10.5.(토) 14:00 ~ 15:10 아시아 무용의 오늘
(70분)
  • 네팔 쇼케이스 공연 (15분)
  • <포통 파시르의 여신 The Godness of potong pasir>(8분)
  • <정행 Stillness in the wave 靜行>(28분)
  • <베트남 국립 오페라 발레단 Vietnam national opera and ballet> (19분)
10.5.(토) 17:00 ~ 18:10 온 더 스테이지
(70분)
  • 네팔, 인도네시아 쇼케이스 공연 (20분)
  • <크메르 현대 무용 Khmer Contemporary dance>(10분)
  • <렛-판 꽃 따기 Picking-up Let-pan blooms> (5분)
  • <시타 - 라자 라비 바르마의 작품 SITA – Selected Painting of Raja Ravi Varma> (35분)
10.5.(토)
야외상영
19:00 ~ 19:49 인포커스
(49분)
  • <웨 We>(3분)
  • <차르야 댄스 Charya Dance> (10분)
  • <브루나이 전통무용-혼례춤 Brunei’s Traditional Dance> (4분)
  • <연인의 춤 Asyik Dance> (4분)
  • <신들의 춤 Dance of Gods Durdag> (7분)
  • <게드룩 와뇨다 Gedrug Wanodya> (21분)
10.6.(일) 15:00 ~ 16:30 특별상영
(90분)
  • <히스 Hiss>(17분)
  • <달을 향해 To the Moon>(8분)
  • <작은 글씨로 추는 춤 Dancing in the Fine Print>(3분)
  • <국립 박물관에 있습니다 -You are at the National Museum> (8분)
  • <우리가 여기에 있는 이유 - Pán: Why we are here> (54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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