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전통예술공연 <대동춤 Ⅲ>

전통무용인 검무, 문둥북춤, 일무를 바탕으로 민주ㆍ인권ㆍ평화에 대한 가치 확산과 자유와 평화에 대한 메시지를 서사적으로 구성

전통예술공연 <대동춤 Ⅲ>
  • 기간2023.5.27.(토)
  • 시간17:00 ~ 18:00
  • 장소예술극장 극장1
  • 대상8세이상 입장 가능
  • 좌석608석
  • 가격 전석 12,000원
  • 예매홈페이지 / 콜센터 / 매표소 / 현장신청
  • 문의1899-5566
  • 진행60분
  • 안내광주·전남 지역 할인(50%)
  • 기타* 본 공연은 수어통역이 진행됩니다.

갤러리

관람 안내
예매 & 관람 유의사항
관람 연령안내
  • 관람등급: 8세 이상 관람가(2016년 포함 이전 출생자)
  • 생년월일을 확인할 수 있는 있는 증빙서류(건강보험증, 주민등록등본, 여권, 학생증 등) 확인이 필요하니 반드시 지참 부탁드립니다.
  • ※ 관람 연령 미만 관객은 티켓 소지 및 보호자 동반 여부와 관계없이 객석 입장 제한
  • ※ 관람연령 미숙지로 인해 공연 당일 관람이 불가한 경우 예매취소 및 환불, 변경 불가
티켓 예매 및 수령안내
  • 예매티켓 수령 및 현장 구매는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 ※ 예매번호 또는 예매자 휴대폰 번호 확인 후 티켓 수령
  • 휠체어석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콜센터(☏1899-5566)를 통해 예매가 가능합니다.
  • 단체관람(10인 이상) 및 장애인석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콜센터(☎1899-5566)를 통해 예매가 가능합니다.
  • 모든 할인은 예매자가 아닌 실제 관람자 기준으로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 ※ 할인 예매일 경우 현장에서 반드시 증명서 제시, 증명서가 없을 경우 정가에 대한 차액 지불
공연관람 안내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쾌적한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관람등급, 중간 입장, 사진촬영 등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 ※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음
  • 객석 입장은 공연시작 30분 전부터 가능하며 공연 시작 후에는 입장에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 ※ 객석 입장 시작 시간은 공연의 특성이나 현장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공연시작 10분 전까지 입장 권장함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작성
  • 본 공연은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작성을 의무화 하고 있으며, 해당 자료는 공연장 객석 촬영에 따른 목적으로 수집하는 자료입니다. 현장에서 수령할 예정으로 대기 시간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미 제공 시 공연 입장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소개
전통예술공연 <대동춤 Ⅲ>
대동춤
ACC에서 제작하는 전통예술공연 시리즈 <대동>은 2018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여섯 번째 무대입니다.
<대동> 시리즈는 대중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공연으로
작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공연입니다.

<대동춤Ⅲ>은 전통무용인 검무, 문둥북춤, 일무를
바탕으로 작품을 창작하여 민주·인권·평화의 가치를 전함과 동시에 전통예술의 확장과 대중성을 선보이고자 합니다.

관객들의 찬사를 받았던 <대동춤> 그 세 번째

자유와 평화, 그리고 공감과 연대의 몸짓 < 대동춤Ⅲ >
The Sword (검무)
칼(劍)은 전쟁의 시작점이지만, 검무(劍舞)는 치유의 시간으로 향한다.
칼들이 부딪치는 소리와 가쁜 숨소리가 들려오고, 무대를 비추는 조명과 함께 혈투를 연상시킨다.
두 사람의 몸짓은 춤이라기 보다 죽음을 향한 칼질 같다.
죽음의 문턱 앞에서 샤먼이 등장한다.
두 사람의 손에 쥐어진 칼을 샤먼이 쥐는 순간 칼의 의미는 변화한다.
화양연화 (탈춤)
차별과 아픔 없는 세상과 춤판에서, 인권이라는 꽃(花)이 핀다.
<화양연화>는 문둥춤과 봉산탈춤 등 탈춤을 기반으로 한 무용극 형태이다.
민초들이 문둥이에게 희망의 세상이 있음을 알려준다.
그로 인해 차별 없는 세상을 모두가 만들어나갈 때 인권이란 그 안에서 피는 꽃임을 보여준다.
타파 일무
변할 수 없는 것을 향한, ‘타파(打破)’의 춤.
제례악에 맞춰 추는 일무의 ‘일(佾)’은 열(列)과 같은 뜻으로, 줄을 지어서 춤을 춘다.
<타파>에서는 일무의 오와 열과 동작의 정형을 점점 무너뜨려 나간다.
작은 움직임들의 반복으로 인해 절대 변치 않을 것 같은 일무의 오와 열과 형태가 바뀌고 새로운 구도가 생긴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우리에게 굳어진 관습은 무엇인지 묻고, 새롭게 만들어나갈 시대정신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된다.
제작진
프로그램

No, 곡명, 작곡가로 나열된 표

총예술감독 김상연
기획 및 진행 기획사 RYU 총괄프로듀서 박예원
행정 김란희 홍보 기획 이시현
무대 디자이너 최영은 무대 감독 정동균
조명 디자이너 노상민 홍보물 제작 김아름
의상 디자이너 진영진 홍보영상 제작 더 옐로우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장 이강현
기획운영관 이정우 교류홍보과장 이용욱
교류홍보과 김일섭, 최종승, 유연아, 박세연, 이송아, 강명현, 이희라
무대감독 김선진 음향감독 나인권
조명감독 정영록 하우스매니져 박수진
출연진
무용
  • 김소연
  • 김은경
  • 김은이
  • 오민주
  • 윤효인
  • 이사랑
  • 이하윤
탈춤
  • 허창렬
  • 김성현
  • 손병호
  • 이민후
  • 이정동
  • 정승하
프로그램

No, 곡명, 작곡가로 나열된 표

대본·음악감독 김상연 사회 송현민
The Sword 작곡 유세윤 안무 조재혁
화양연화 김기범 허창렬
타파 황재인 조재혁
반주 프로젝트 앙상블 '련' 유세윤, 박상민, 임지영, 최희선
대금 조아라 소금 박병재
피리 곽재혁 피리 / 생황 이준섭
타악 이민형 특수 타악 김민철
가야금 추현탁 정가 정승준
퀸텟 임주연 정다정 엄광용 이후성 권새롬
※ 상기 프로그램은 출연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역대대동
  • 안내

    대동천년(2018)

  • 안내

    대동천년(2018)

  • 안내

    대동천년(2019)

  • 안내

    대동천년(2019)

  • 안내

    대동천년(2019)

  • 안내

    대동춤 Ⅰ(2020, 온라인 콘텐츠)

  • 안내

    대동춤 Ⅰ(2020, 온라인 콘텐츠)

  • 안내

    대동춤 Ⅰ(2020, 온라인 콘텐츠)

  • 안내

    대동춤 Ⅱ(2021, 온라인 콘텐츠)

  • 안내

    대동춤 Ⅱ(2021, 온라인 콘텐츠)

  • 안내

    대동춤 Ⅱ(2021, 온라인 콘텐츠)

공간정보

예술극장, 예술극장 극장1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예술극장, 민주평화교류원, 어린이문화원, 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중 예술극장의 위치를 나타낸 지도
B4(지하4층) 극장1 - 해당 층에는 4.극장1, 5.야외무대, 6.뮤직라운지/로비, 화장실(있음), 엘리베이터(있음), 물품보관소(있음), 수유실/어린이휴게실(없음), 안내소(있음), 매표소(있음) 에스컬레이터(있음), 입구

SNS공유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예매자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매자 정보
성명 ACC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이메일

ACC WEBZINE

웹진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가 필요합니다.

수집내용

  1. 1. 수집이용목적: ‘웹진ACC’ 발송
  2. 2. 수집항목: 이메일 주소
  3. 3. 보유(이용)기간: 2년
  4. 4. 동의거부에 따른 불이익: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웹진ACC’를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는 위 수집·이용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웹진을 포함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DM발송은 ACC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ACC 집콕꾸러미 온라인 이벤트

확인된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하여 주시고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보확인

  1. 이름: [미등록]
  2. 연락처: [미등록]
  3. 주소: [미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