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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토요 아카이브 강연⑦
<가정주부에게 세탁기를 허하라: 1960~70년대 가전제품 광고의 주부와 가족 이미지>

1960~70년대 가전제품 광고 속 주부와 가족의 상징적 위상과 문화적 의미를 분석하고, 이 시기 광고 이미지가 제안하는 현대적 라이프스타일을 살펴본다.

토요 아카이브 강연⑦<br>
<가정주부에게 세탁기를 허하라:
1960~70년대 가전제품 광고의 주부와 가족 이미지>
  • 기간2023. 10.28.(토)
  • 시간14:00 ~ 15:30
  • 장소문화정보원 특별열람실(B4)
  • 대상시민 누구나
  • 좌석25명
  • 가격 무료
  • 예매홈페이지 / 당일 현장접수
  • 문의1899-5566

소개
<토요 아카이브 강연> 10월 프로그램
가정주부에게 세탁기를 허하라:
1960~70년대 가전제품 광고의 주부와 가족 이미지
* 금성 백조 세탁기 광고,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소장자료/ 김한용 컬렉션
1960~70년대 주요 가전업체의 광고는 특정 계층의 주부와 가족 이미지를 전유하면서 가전제품의 상징적 위상과 문화적 의미를 지속해서 변형해 나갔다. 금성사를 비롯한 국내 가전업체들이 텔레비전, 냉장고, 세탁기의 보급을 위해 시도한 시장 전략의 결과물로서 이 시기 광고 이미지를 분석하고, 이 이미지들이 현대 라이프스타일의 제안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역사적 과정을 살펴본다.
강연자: 박해천(동양대학교 디자인학부 교수)
동양대학교 디자인학부 부교수로 재직하며 디자인 연구자로서 『인터페이스 연대기』, 『콘크리트 유토피아』, 『아파트게임』, 『아수라장의 모더니티』를 저술했다.
공간정보

문화정보원, 문화정보원 특별열람실(B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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