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ACC 로고송 ‘손에 손잡아’ 공개

작성
2024-03-04

조회   256

logo 보도자료 culture_logo
 
보도시점
배포 즉시 보도
배포
2024. 3. 4.(월)
ACC 로고송 ‘손에 손잡아’ 공개
- 문화전당 브랜드 로고송‧‧‧반복되는 음‧가사 중독성 강해
- 개‧폐관 시간 송출, 통화 연결음‧경유 시내버스서 청취 가능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로고송이 공개됐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이 브랜드 로고송 ‘손에 손잡아(Hands to Hands)’를 제작해 송출한다고 4일 밝혔다.
 
ACC는 오는 2025년 개관 10주년을 앞두고 브랜드 로고송을 새로 만들었다. ACC 로고송은 경쾌하게 반복되는 가사로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쉽게 제작됐다. 특히 원곡 외에도 클래식, 국악 버전 등 고객 취향에 맞춘 다양한 음원으로 만들어 활용도를 높였다.
 
ACC 로고송 ‘손에 손잡아’는 아시아의 화합과 사랑을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가사는 ‘Hands to Hands, 문화를 만나자, Hands to Hands, 예술을 즐기자, I love it love it, 아시아의 모든 것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이다.
 
ACC 로고송은 현재 ACC 개관 및 폐관 시간에 맞춰 일 2회 송출되고 있으며, ACC 대표전화 통화 연결음으로 사용되고 있다. 또 3월부터는 ACC 버스 정류장을 경유하는 광주 시내버스에서도 들을 수 있다.
 
ACC 로고송은 공공누리(www.kogl.or.kr)와 ACC 누리집(www.acc.go.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ACC는 추후 로고송을 이용한 릴레이 홍보 영상 제작 및 누리 소통망(SNS) 챌린지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ACC는 MZ세대 등 젊은 층에게 브랜드를 인식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음악콘텐츠를 활용한 문화마케팅을 적극 펼치고 있다. ACC는 브랜드 로고송 외에도 지난 2022~2023년 2년 간 공간과 콘텐츠를 배경으로 분위기와 상황에 맞춘 노래 재생 목록(ACC 플레이리스트)을 제작해 유튜브 채널을 통한 음원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ACC 로고송을 들은 한 시민은 “반복되는 음과 가사가 중독성이 강해 자꾸 흥얼거리게 된다”면서 “노래를 통해 젊고 활기찬 ACC 이미지가 연상된다”라고 말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이강현 전당장은 “ACC 로고송은 노래를 통해 시민들이 문화전당을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로고송을 통해 문화전당이 시민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붙임

1. ACC 로고송 가사 1부
2. ACC 로고송 음원(별첨). 끝.
담당 부서 교류홍보과 책임자 과  장 김덕수 (062-601-4240)
담당자 주무관 설보영 (062-601-4281)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행정 및 재정상의 자율성을 가지고 운영성과에 책임을 지는 책임운영기관입니다.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예매자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매자 정보
성명 ACC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이메일

ACC WEBZINE

웹진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가 필요합니다.

수집내용

  1. 1. 수집이용목적: ‘웹진ACC’ 발송
  2. 2. 수집항목: 이메일 주소
  3. 3. 보유(이용)기간: 2년
  4. 4. 동의거부에 따른 불이익: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웹진ACC’를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는 위 수집·이용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웹진을 포함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DM발송은 ACC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ACC 집콕꾸러미 온라인 이벤트

확인된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하여 주시고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보확인

  1. 이름: [미등록]
  2. 연락처: [미등록]
  3. 주소: [미등록]